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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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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일자: 2018.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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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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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공하는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함)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회사는 변경 이유 및 내용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그 범위를 초과하거나 변경 시에는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회사는 홈페이지, 서면 또는 유선, 팩스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
① 이용자 식별, 서비스 이용
- (필수) ID, 비밀번호, 이름
② 본인인증
- (필수)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이름
2) MY PC방 서비스 이용
① 환불 처리
-(필수) 계좌정보(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
② 매장용품 구매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③ 물품 배송
- 이름, 휴대전화번호
3) 문의대응, 공지사항 전달
- (필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4) 문의대응, 공지사항 전달
- (필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이름(선불결제기 견적요청 시)
※ 문의 유형에 따라 추가로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이용에 따른 자동 수집 및 생성 정보
- 기기 정보, 이동통신사정보, IP, 접속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대금결제 기록, 쿠키(cookie)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보존 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① 인터넷 회원제 서비스, 본인여부 확인을 위해 수집한 정보
- 보존 근거 및 기간: 회원 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으로 30일 보관
2)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아래 "보존근거"에 따라 "보존 기간"동안 보관합니다.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항목 및 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항목 및 기간: 로그인에 관한 기록, 3개월

3.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이용자가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회원탈퇴를 신청하는 경우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으로 30일간 개인정보를 보관 한 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②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사전에 동의를 획득한 경우에 한하여 아래와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①제공 대상: 쿠콘㈜, 금융결제원
 -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자동이체처리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계좌정보(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신청인 이름, 예금주와의 관계, 신청인 휴대전화번호
 -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자동이체 종료(해지)일로부터 5년 보관
 ②제공 대상: 효성에프엠에스(주), 금융결제원
 -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자동이체처리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계좌정보(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 카드정보(카드사, 소유자, 카드번호, 유효기간)
 -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자동이체 종료(해지)일로부터 5년 보관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① 위탁 대상: KG모빌리언스, 한국모바일인증, NHN한국사이버결제
- 위탁 목적: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② 위탁 대상: ㈜한국스마트결제
- 위탁 목적: 결제 서비스, 문의 대응
③ 위탁 대상: KDM
- 위탁 목적: 홍보물 발송 및 발송 확인
④ 위탁 대상: 주식회사 엔트리, Ace Tech, 아이넷시스템, 리드시스템, 컴아저씨
- 위탁 목적: 관리프로그램 및 선불결제기 장애 접수 및 장애 처리, 고객상담 민원접수 응대

6. 이용자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에 관한 사항
①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 내 '회원관리>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탈퇴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축적한 관련 정보가 함께 파기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 내 '정보변경' 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며 이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접속정보파일)’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 또는 앱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써 이용자의 컴퓨터 또는 디바이스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쿠키 운용 시 개인 식별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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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비밀번호, 고유식별정보 외에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 등을 추가로 암호화 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은 본인의 요청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⑤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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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와 수탁사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가 개인정보처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이름      이경엽     전화      1644-5910
소속      개발본부    메일      nmp-privacy@nmp-corp.com
직위      본부장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www.ecmc.or.kr / 1661-5714)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개인정보 침해신고 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0. 링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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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 2018년 08월 01일
시행일: 2018년 08월 07일